과거에의 동경을 자극하는 촌티제품을 파는 감성 마케팅을 펼치는 영국의 한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소개한다.

사이트의 이름은 키치닷컴(www.kitsch.com).

이 사이트에서는 촌티가 구석구석 배여 있는 상품들만 판매하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적인 디자인이나 세련된 색상을 가진 상품은 찾아볼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신문화의 흐름을 잘 이해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온라인 사업으로 발빠르게 충족시킨 벤치마킹의 좋은 사례다.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키치 문화"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쉽게 이용하기 위해 의례적으로 필요한 회원 가입도 이 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커뮤니티나 정보제공 코너를 마련하지도 않았다.

오직 온라인 쇼핑몰만 운영하는 것이 이 사이트의 독특한 운영 방식.

50파운드, 우리나라 돈으로 10만원 이내의 쌈짓돈만 있으면 이 사이트에서 파는 모든 상품의 구입이 가능할 만큼 가격이 싼 것도 네티즌에게 어필하는 또 하나의 이유다.

이 사이트는 영국 유명 월간 잡지가 발표하는 인기사이트로 선정될 만큼 인기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로켓형 소형 램프, 3살배기 어린이가 장난삼아 가지고 놀 법한 플라스틱 칵테일 잔, 마릴린 먼로가 인쇄된 냉장고 자석, 공모양 재떨이, 70년대 미국에서 유행했던 여주인공 사진이 인쇄된 컴퓨터 마우스용 패드, 코끼리 모양의 화초 물뿌리개 등 상식을 뛰어넘은 촌스런 상품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들은 다소 기능성은 떨어지지만 다양한 웃음을 네티즌들에게 선사하고 있어 키치 문화를 고집하는 매니아들 뿐만 아니라 옛 것에 대한 추억을 떠올리고 싶은 장년층 고객도 꾸준히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