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저작권과 관련한 분쟁들이 이곳저곳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음악 마니아들 사이에서 MP3파일을 비롯한 디지털음원이 차지하고 있는 위상은 대단하다.

예전에는 WAV,MP2,MP3,RA,RM 등 다양한 디지털파일을 듣기 위해 각각의 전용재생기를 가지고 있어야 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든 디지털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어"가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7)"는 최근 추세에 발맞춘 대표적인 올인원 플레이어다.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7은 기본적으로 MS운영체제인 윈도의 기본 파일형태인 WAV파일을 비롯 MP2,MP3 등 뿐 아니라 AVI,MPG 등의 동영상 파일과 일반 오디오CD도 뛰어난 음질로 재생해 준다.

음질면에서는 중저음 대역을 보강하고 10밴드 이퀄라이저를 포함,음악을 구성하고 있는 각각의 주파수 대역을 미세하게 조절해 듣는 이의 취향에 맞는 음악으로 만들어준다.

또 7백여종의 CDR,CDRW 드라이버를 지원,각종 음악파일을 오디오CD로 만들어 주고 프로그램에 포함된 "미디어가드"라는 기능을 통해 웹에서 원하는 MP3파일을 검색.다운로드.재생 해주는 강력한 기능을 갖고 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포함하는 스킨(프로그램 외부 디자인)을 비롯 인터넷을 통해서 다양한 스킨들이 지원돼 전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 프로그램은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사이트(www.microsoft.co.kr)와 별나우 공개자료실(pds.byulnow.com)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