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이사계획이 있다면 인터넷에서 부동산 정보를 찾아보자.

잘만 하면 다리품을 팔지 않고도 클릭 한 번으로 부동산 재테크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터넷에는 각종 세금과 매물, 경매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소식을 전하는 곳이 많다.

이사철이 다가오면서 사이버 부동산들이 손님맞을 채비로 벌써부터 분주하다.

<> 네오넷부동산뱅크 (www.neonet.co.kr) =부동산 전문지인 부동산뱅크가 운영하는 사이버복덕방.

장기간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갖고 있는 점이 강점이다.

2만여건의 아파트 시세정보가 2주마다 갱신되며 단지별로 10년간의 가격변동을 알 수 있다.

아파트 뿐만 아니라 상가 오피스텔 전원주택 등의 매물정보도 풍부하다.

부동산시장의 흐름을 분석, 시세전망과 부동산 투자가이드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또 세금 법률 조합주택 재건축 등 분야별로 온라인 상담도 해준다.

유료로 서비스되는 온라인 상담은 회원들이 질문을 던지면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을 해준다.

무료 회원도 부동산뱅크의 방대한 상담사례를 통해 부동산 재테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닥터아파트 (www.drapt.com) =부동산 커뮤니티 사이트.

인터넷의 "아파트 청약 공동체"를 표방하고 있다.

아파트 분양권 시세 매물정보는 물론 부동산 관련 커뮤니티가 왕성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99년 9월 개장한 이래 4만여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입주 예정자를 위한 동호회수도 1백67개나 된다.

아파트 분양속보 뿐만 아니라 청약자를 위한 투자정보를 제공하면서 상담실도 운영하고 있다.

매일 20건 이상의 상담문의가 꾸준히 들어오고 있다.

상담요청 이후 12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이 구체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회수가 특히 높다.

회원제로 운영되며 분양권 사자 주문과 전월세 계약에 대한 처리현황, 매물등록 수정과 삭제, 마일리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센터를 운영중이다.

자료제공:www.100h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