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휴일이 많은 이달에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 있다.

바로 각종 콘서트나 연극, 음악회가 열리고 있는 공연장.

하지만 인기공연의 경우 티켓을 구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다고 추운 겨울에 표를 구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거나 통화가 어려운 전화예매를 시도하는건 시간낭비.

이때 간단하게 인테넷을 이용해 보자.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공연정보, 교통편 등 관련정보까지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 티켓링크 (www.ticketlink.co.kr) =연극 영화 음악 뿐만 아니라 각종 스포츠 이벤트 전시회 놀이시설 등 문화행사 티켓까지 예매할 수 있다.

회원들에게 다양한 할인혜택을 주는 할인공연 코너, 자체 선정한 공연을 추천해 주는 엄선추천 코너가 별도로 마련돼 있다.

영화코너는 티켓예매와 전반적인 영화정보까지 제공한다.

또 레저 스포츠 예술 등 각 코너가 따로 있어 이들을 통해 각종 전시회나 레포츠의 행사정보, 티켓예매 서비스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문화상품 전용쇼핑몰인 문화백화점에서는 미술품 포스터 기념품 관련서적 등을 판매한다.

문화공연을 자주 찾는 네티즌은 테켓링크에서 제공하는 문화 캘린더를 이용해 문화공연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예스티켓 (www.yesticket.co.kr) =영화 콘서트 연극 등 각종 공연티켓을 인터넷과 휴대폰을 통해 동시에 예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영화의 경우 상영 2시간 전까지 예매와 취소를 할 수 있다.

회원제 공연할인, 공연좌석을 직접 지정할 수 있는 마이셀프 좌석지정 등 네티즌 편의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연인들에게 인기있는 "이소라의 프로포즈", 즐거움을 선사하는 "개그콘서트", 온가족이 함께 하는 "열린음악회" 등 TV 프로그램의 방청신청도 받고 있다.

이 사이트의 회원들은 매달 2회에 걸쳐 개최되는 무료 영화 시사회에도 참가할 수 있다.

이밖에 영화.공연 웹진인 "예티존"을 통해 최근 개봉한 영화의 일부분을 미리 볼 수 있다.

각종 공연의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자료제공:www.100h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