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탄(www.cosmotan.com 대표 최원용)이 최근 선보인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마이스피드플레이어 프로".

이 제품은 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11월의 신소프트웨어상품 대상(멀티미디어 콘텐츠부문)을 수상했다.

"마이스피드플레이어 프로"의 특징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속도변환 재생기술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동영상과 음성의 재생속도를 맘대로 조절해 보고 들을 수 있다.

기존 CD플레이어나 디지털비디오디스크(DVD)등은 콘텐츠의 속도를 늦추거나 빠르게 할 경우 소리가 심하게 변질되는 한계를 갖고 있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PC에 저장된 mpg,avi,wav,mp3 파일의 소리나 동영상을 최대 3배로 느리게 하거나 2배까지 빠르게 해도 화질과 음질이 변하지 않는다.

특히 실시간 속도 변환기능을 적용,재생중에도 속도를 1.5배 2.2배 3배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이에 따라 영어듣기를 비롯한 외국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스포츠방송 중계시 느린화면을 시청할 때도 관중함성등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재현할 수 있다.

마이스피드플레이어 프로를 모듈화해 DVD플레이어에 내장하면 재생속도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코스모탄은 이 제품의 핵심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녹음기 생산을 위해 전용칩과 메인보드도 개발중이다.

이 제품의 데모버전은 코스모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정식제품의 가격은 1만8천9백원(부가세포함)이다.

문의(02)547-0206

홍성원 기자 anim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