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은 아이템이 다양하다.

논술특강에서 각종 모의고사,자격정보 제공 등 영역에 한계가 없을 정도다.

최근에는 입시철을 맞아 모의대입지원 사이트까지 등장했다.

수능의 변별력이 떨어지자 상대적으로 비중이 높아진 논술에 대한 사이버 과외를 실시하는 업체들도 호황을 맞고 있다.

이들 온라인 교육업체들은 입시와 각종 자격시험이 즐겁기만 하다.


<>입시.교육=올 입시에서 논술고사가 중요한 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인터넷이나 PC통신을 이용한 "사이버 논술과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직 중.고교 교사들이 만든 "119study.com"사이트는 10만명 이상이 방문을 했을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서울대 국문과 출신 전현직 학원강사들로 지도교사가 짜여진 "논술이"(www.nonsuri.pe.kr)에도 신입회원이 줄을 잇고 있다.

전현직 학원강사들이 운영하는 "퀘스천스"(www.questions.co.kr)와 같은 무료사이트도 있다.

PC통신에서도 대일논술아카데미(go daeil,하이텔.나우누리),한걸음논술(go onestep,하이텔),논술세대(go nonsul,나우누리),논술신문(go nie,나우누리) 등 논술지도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최근에는 각 대학및 학과별 입시사정방식을 온라인 상에서 재현,수험생들이 수능과 내신성적을 입력해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한 모의 대입 지원 사이트 "합격이닷!컴"(www.hapgyuk2.com)까지 등장했다.


<>자격정보제공=금융경제연수사 국제금융연수원 영진닷컴 등을 대표주자로 꼽을 수 있다.

금융경제연수사는 금융.IT(정보기술).부동산 분야의 유망자격증에 대한 사이버모의고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지난11일부터 시작된 무료 사이버 모의고사는 내년 1월까지 금융경제연수사 사이트(www.fnlist.com)에서 치뤄진다.

국제금융연수원은 1년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6월부터 금융자산관리사(FP) 과정을 인터넷(www.ikifi.com)으로 동영상 및 전자칠판을 통해 가르치는 시스템을 개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금융대학원"도 설립할 계획이다.

영진닷컴(www.youngjin.com)은 오프라인에서의 노하우와 기반을 바탕으로 각종 자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도서정보 및 수험정보를 제공하고 쇼핑몰까지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 및 IT(정보기술)관련 유망 자격증 시험의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자격시험 일정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