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선물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하려는 네티즌들로 공동구매 사이트가 붐비고 있다.

상당수의 쇼핑몰과 경매사이트도 이런 공동구매 방식을 도입, 매출신장을 꾀하고 있다.

전문 공동구매 사이트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저가전략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마이공구(www.my09.com) =일반가전 생활용품 식품 등의 상품 외에 보험 복권 라식수술 등 다양한 공동구매 정보를 제공한다.

공동구매는 가격이 정해져 있는 고정단가 공동구매, 신청자 수의 증가에 따라 가격이 내려가는 슬라이딩 공동구매,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 가격을 입찰하는 공동구매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포인트 등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배송확인란에서 운송장번호와 함께 위치확인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직 등록되지 않은 인기상품과 공동구매 예정상품도 소개하고 있다.

최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프라이스엔지오(www.pricengo.com) =생활가전 컴퓨터.주변기기 가구.인테리어 식품 등 분야별로 제품정보를 제공한다.

원하는 제품명만 입력하면 각종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클릭앤 세이브" 방식을 도입, 신청수량이 늘어날 때마나 구매가격이 낮아진다.

가격할인 현황을 실시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

관심있는 제품을 등록한 후 관련상품의 주문신청 상황을 확인한 후 곧바로 결제할 수 있다.

또 금주의 특가상품, 베스트 콜렉션, 추천상품을 별도로 안내해 주며 회원에게 가장 인기있는 "톱10" 상품도 보여준다.

최근 유아용품 전문매장인 "마미샵"을 개장해 인기있는 유아용품을 연령별로 소개하고 있다.

자료제공:www.100ho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