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은 기업의 전산환경 구축에 핵심적인 애플리케이션(응용소프트웨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ASP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한국통신은 국내 5백여 기업에서 운용중인 그룹웨어서비스인 로터스의 "노츠"를 관리,대행해 주고 있다.

이용기업은 월 1만8천원(1인당)의 저렴한 비용으로 편리한 기업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 로터스와 한국통신이 공동 개발한 업무용 패키지인 "G*suit"도 이용할 수 있다.

"G*suit""는 9개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노츠 클라이언트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져로 접근 가능하다.

또 지난 4월 APOLS사와 업무제휴를 맺고 중소기업 대상의 전사적자원관리(ERP)ASP사업을 개시했다.

지난 10월부터는 그룹웨어 지식관리 등 솔루션개발 전문 업체인 기온아이와 공동으로 중소기업에 기업포털 AS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IP"로 불리는 이 서비스는 기업내에 저장돼 있는 정보를 기업 안팎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 내 산재된 정보시스템을 하나의 통합된 창구를 통해 제공해 준다.

이 서비스는 기업활동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그룹웨어 기능과 직능/계층별 기업전용 사이버 커뮤니티,산업 법률 표준 특허정보 등의 컨텐츠,회계 세무 경영컨설팅 및 구인/구직 등의 경영지원서비스로 구성된다.

한국통신은 향후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등의 고가 어플리케이션을 ASP에 추가,기업 정보시스템의 포털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