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가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지만 그래도 쓸모있는 카드는 꼭 챙기는 게 좋다.

연회비도 없고 통화요금도 절감해주며 음식점 이용시 할인혜택을 주는 이동전화 카드가 그렇다.

018 PCS 가입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예로 들어보자.

한국통신엠닷컴은 최근 가입자 3백만명 돌파를 기념해 멤버십 카드인 "M-life 클럽"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이 카드는 018 가입자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연회비는 무료이다.

M-life 클럽에 가입하면 우선 10~30대가 즐겨찾는 외식업소나 의류점 미용실 극장 등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다.

이용횟수에 따라 마일리지도 쌓여 나중에 PCS 통화요금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멤버십 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외식업체는 KFC 칠리스 씨즐러 까르네스테이션 아이다 등이다.

할인율은 10~20%이다.

의류/미용/안경점으로는 베네통 유투존 박승철헤어 안경나라 등으로 값을 5~30% 할인받을 수 있다.

극장의 경우 CGV 전국 5개관,STAR SIX,대구 만경관,전주 명화극장에서 20% 할인된다.

놀이동산으로는 통도환타지아 우방타워랜드 꿈돌이랜드 패밀리랜드에서 20~25% 할인된다.

이밖에 남양존씨네존21 광개토21 장흥영화사랑 용인애플스타 등 젊은이들이 즐겨찾는 야외 자동차극장에서도 3천원에서 5천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카드의 신청 및 발급은 고객센터에 전화(PCS 국번없이 114번)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www.mlifeclub.com)로 접속하면 된다.

011,017,016,019 등 다른 이동전화 가입자도 각사의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비슷한 개념의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