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올림픽의 열기가 채 가라앉기도 전에 프로야구 한국시리즈,프로농구 개막 등 굵직한 스포츠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이런 이벤트는 곧바로 스포츠 사이트의 인기로 연결되고 있다.

<> 스포츠컴(www.sportscom.co.kr) =스포츠에 관한 생생한 뉴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정보와 얘깃거리, 재미로 가득 차있다.

이중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는 단연 스포츠닥.

선수와 구단의 주식을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투자 게임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를 응원하고 그들에 대한 정보를 얻으면서 자연스레 주식투자에 대한 기초를 알 수 있다.

최근 "열혈경마" "동전치기" "양궁" "축구" "퍼즐" 등의 게임코너도 신설됐다.

스포츠용품 전문쇼핑몰인 "스포샵"을 운영하며 다양한 스포츠 레저용품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공동구매,경매 등의 방식을 도입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커뮤니티 클럽인 스포클럽을 통해 마음에 맞는 이들과 스포츠의 묘미를 나누면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 스포츠투아이(www.sports2i.com) =신속하고 정확한 야구기록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놓았다.

자체 기록원과 취재진이 프로야구가 벌어지는 시간에 직접 기록을 입력하고 관련 기사를 제공한다.

통계 기록실에서는 야구 농구 축구 등 국내 인기 경기의 개인.구단별 기록과 연도별 수상자, 선수 정보실 등이 마련돼 있다.

한 선수의 팬이라면 그의 경기기록 등 상세 정보를 아는 것은 기본.선수 통계실을 이용, 선수들에 관한 기록을 월별.일자별로 수집할 수 있다.

이밖에 시즌 최다홈런, 경기 최다홈런, 시즌 최다도루 등 각종 진기록을 살펴볼 수 있게 해 놓았다.

스포츠투아이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판타지 게임.

자신이 직접 구단주가 돼 선수들을 맞바꿔 팀의 가치를 높이는 게임이다.

미국 MLB의 전 경기를 문자로 생중계 해주며 야구전문 웹진인 베이스볼투아이에 이어 지난 1일에는 농구전문 바스켓볼투아이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