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하트(대표 신중호.www.i-heart.co.kr)는 인터넷망을 통해 무선 인터넷용 콘텐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바일(무선) 데이터센터 서비스 업체다.

이동전화 사업자들이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일일히 제휴하지 않고도 유익한 콘텐츠를 인터넷으로 내려받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무선 인터넷폰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이 회사는 지난 6월에 자본금 60억원 규모로 삼성물산과 무선인터넷 솔루션 업체인 인포뱅크 및 일본의 인터넷 접속 서비스 업체 IIJ가 각각 33.3%씩 공동 출자해 설립했다.

삼성물산 휴스톤 지점장과 철강사업부 이사를 역임한 신중호 사장(49세)이 대표를 맡고 있다.

아이하트는 무선인터넷 전문 인터넷데이터센터(IDC)사업관 관련 최근 지앤지네트웍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경기도 분당 지앤지네트웍스 안에 무선인터넷 전문 IDC를 열었다.

아이하트 IDC는 기존 유선 데이터센터의 기능은 물론 인터넷폰,PDA 등 무선단말기를 지원하는 통합 무선 데이터센터.

지앤지네트웍스 분당 IDC의 1개 층을 임대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포털 검색 온라인게임 등 인터넷 동시접속이 많거나 대용량의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업체는 물론 무선 비즈니스를 위한 모바일 게이트웨이를 필요로 하는 업체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고 있다.

사이버 금융과 전자상거래 등 데이터 보안과 전송의 안전성이 요구되는 업체도 주요 타깃이다.

아울러 e-비즈니스 에이 전시 및 비즈니스 호스팅 서비스 분야도 개척하고 있다.

최근 <>비즈니스 컨설팅 <>웹디자인 구축 및 솔루션 공급 <>시스템 디자인과 통합 등 e비즈니스 사업에 필요한 토털 솔루션을 수직적으로 통합,제공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특히 고객을 상대로 1대1 종합 비즈니스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이 서비스는 시스템 및 네트워크 디자인에서 관련 장비의 구매와 유지보수 등을 모두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개념으로 현재 특허를 출원해놓고 있다.

또한 데이터센터 안에 전용 데이터센터인 모빌 스페셜 센터,브로드 캐스팅 스페셜센터,기업간 전자상거래(B2B)센터 등을 운영,다양한 고객수요를 충족해 나간다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02)553-1681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