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홈페이지나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하다 궁금한 점이 있을 경우 클릭 한번으로 인터넷을 통해 운영자나 상담원과 바로 통화할 수 있는 웹콜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전화요금이 전혀 들지 않으면서 곧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각광받고 있다.

초고속인터넷서비스업체인 드림라인은 최근 회사홈페이지(www.dreamline.co.kr)에 "상담원 연결"이라는 메뉴를 추가해 홈페이지를 보는 도중 서비스 내용이나 요금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곧바로 상담원과 연결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하나로통신(www.hanaro.com)도 고객이 원할 경우 상담원과 바로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중이며 두루넷도 유사한 서비스를 홈페이지(www.thrunet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인터넷쇼핑몰들도 고객이 쇼핑을 하다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할 경우 클릭 한번으로 인터넷폰을 통해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는 웹투폰 방식의 인터넷폰서비스를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SK디투디(www.skdtod.co.kr)는 최근 실시간 고객만족 마케팅을 위해 고객들이 보고 있던 사이트에서 곧바로 상담원과 연결돼 같은 페이지를 보며 상품구매와 관련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외환은행(www.koexbank.co.kr) SK증권(www.webtrade.co.kr) 대한생명(www.korealife.com)등 고객 만족을 중시하는 금융서비스회사들도 홈페이지에서 웹콜서비스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드림라인 김철유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서비스가 갈수록 중요성을 더해가면서 많은 기업들이 해당 홈페이지에 웹콜서비스를 설치하고 있다"며 "일반 제조업체의 홈페이지 등에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이같은 사이버고객서비스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