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장을 잡아라''

수학능력평가시험을 80여일 앞두고 수능 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들은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교과목을 정리할 수 있는 ''수능 족집게''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입시뱅크(www.ipsibank.com)가 ''2001학년도 수능 전과목 Final 특강''을 개설한 데 이어 클릭스터디 디지털대성 사이버에듀 크레지오에듀 등도 수능을 겨냥한 패키지 상품을 준비중이거나 실시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내년부터 대입제도가 크게 바뀌기 때문에 현행 제도에서 수능시험을 치르려는 수험생들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해 이들 상품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스트에듀정보통신이 운영하고 있는 클릭스터디(www.clickstudy.co.kr)는 내달 1일부터 ''수능족집게 문제풀이반''을 선보인다.

이 과정은 10∼11월 2개월간 정일학원 강사들이 수능과 관련된 전 과목의 기출 문제풀이와 출제예상 문제를 직접 출제한다.

클릭스터디는 수능시험 후에 학부모 설명회 및 대학진로 상담,자신의 수능 점수로 진학 가능한 대학안내 등의 대입 토털서비스도 준비중이다.

디지털대성(www.ds.co.kr)은 배움닷컴(www.baeoom.com) 나우누리(www.nownuri.net) 등과 손잡고 수능 대비 ''대성 e스터디 D-100''을 실시 중이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수험생은 수능 마무리 교재,핸드북,대학 입시 가이드 등과 함께 매월 계열별 교재 한 권을 제공받는다.

크레지오에듀 역시 ''2001학년도 수능 파이널 특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회원에 가입하면 언어영역 수리탐구영역 외국어영역 등과 관련된 인터넷 방송학습 교재를 제공받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수능 고사에 응시할 수 있다.

SBS와 사이버에듀타운이 공동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에듀(www.cyberedu.co.kr)는 지난 7월부터 8월말까지 2개월에 걸쳐 ''2001학년도 수능 대비 총정리''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 중이다.

넥스트에듀정보통신 이형교 상무는 "저렴한 가격에 시간을 절약하면서 수능시험을 정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장점이 수험생들 사이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다"며 "온라인 교육업체간 수험생 유치 경쟁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