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장을 잡아라" 수학능력평가시험을 80여일 앞두고 수능시장을 겨냥한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들은 수험생들이 단기간에 교과목을 정리할 수 있는 "수능 쪽집게"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입시뱅크(www.ipsibank.com)가 "2001학년도 수능 전과목 Final 특강"을 개설한데 이어 클릭스터디 디디털대성 사이버에듀 크레지오에듀 등도 수능을 겨냥한 패키지 상품을 준비중이거나 실시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내년부터 대입제도가 크게 바뀌기 때문에 현행 제도에서 수능시험을 치루려는 수험생들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해 이들 상품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스트에듀정보통신이 운영하고 있는 클릭스터디(www.clickstudy.co.kr)는 내달 1일부터 "수능족집게 문제풀이반"을 선보인다.

이 과정은 10월~11월 2개월간 정일학원의 강사들이 수능과 관련된 전 과목의 기출 문제풀이와 출제예상 문제를 직접 출제한다.

클릭스터디는 수능시험 후에 학부모 설명회 및 대학진로 상담,자신의 수능 점수로 진학 가능한 대학안내 등의 대입 토털서비스도 준비중이다.

디지털 대성(www.ds.co.kr)은 배움닷컴(www.baeoom.com)과 나우누리(www.nownuri.net) 등과 손잡고 수능 대비 "대성 e스터디 D-100"을 실시중이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수험생은 수능 마무리 교재,핸드북,대학 입시 가이드 등과 함께 매월 각 계열별 교재 1권을 제공받게 된다.

크레지오에듀 역시 "2001학년도 수능 화이널 특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회원에 가입하면 언어영역, 수리탐구영역, 외국어 영역 등과 관련된 인터넷 방송학습 교재를 제공 받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수능 고사에 응시할 수 있다.

SBS와 사이버에듀타운이 공동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에듀(www.cyberedu.co.kr)는 지난 7월부터 8월말까지 2개월에 걸쳐 "2001학년도 수능대비 총정리"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중이다.

넥스트에듀정보통신 이형교 상무는 "저렴한 가격에 시간을 절약하면서 수능시험을 정리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장점이 수험생들 사이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다"며 "온라인 교육업체간 수험생 유치경쟁도 치열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