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정확한 배송과 편리하고 안전한 대금결제"

삼성몰(www.samsungmall.co.kr) 운영회사인 삼성물산이 꼽는 이 쇼핑몰 최대의 강점이다.

삼성몰은 지난 98년에 오픈,99년에 매출 7백20억원을 올리고 올해 매출액 2천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200년 상반기 매출 8백70억원).

45만종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과 할인점 수준의 경제성,빠르고 정확한 배송,안전한 대금결제 등을 주무기로 하는 이 쇼핑몰은 하루 평균 5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주도해 가고 있다.

삼성몰이 자랑하는 여러 서비스들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국내 최초의 야간 및 휴일배송 서비스.

소비자가 상품을 주문할 경우 평일 심야시간대(오후 9시~다음날 새벽 1시)에도 배송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일요일과 공휴일 배송은 외출계획을 고려해 원하는 시간대에 주문한 상품을 배달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대상품목은 인터넷 수퍼마켓에 있는 모든 상품,분유와 기저귀,서적 및 음반 전 품목이며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고 있다.

심야 및 휴일배송과 관련해 삼성몰측은 "직장 문제로 인터넷 쇼핑몰 이용빈도가 높은 맞벌이 부부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측은 현재 PCS 시스템을 이용해 화물추적이 가능한 배송서비스를 실시,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배송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놨다.

또 삼성몰은 지난 5월10일 신선한 야채와 과일,양곡 등을 취급하는 후레쉬마트를 오픈해 전 품목에 대해 당일 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여기서 자연식품을 구입하면 상품을 쿨팩(드라이아이스를 부직포에 담아 신선도를 24시간 유지할 수 있는 포장재)이나 에어비닐로 포장해 냉동.냉장 배송차량이 직접 배송을 하게 된다.

주문 및 배달은 후레쉬마트 품목을 2만원 이상 구매할 때 가능하다.

또 오후 4시전까지만 주문하면 당일 배달된다.

이와 함께 고객의 주문내용 확인,주문상품의 배송상황,생일,결혼기념 축하 메시지 등의 맞춤정보를 E메일 또는 핸드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삼성몰이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부분은 커뮤니티 활성화.

고객과의 원활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게시판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와 관련,삼성몰의 한 관계자는 "고객의 요청사항이나 불만사항은 바로 수렴해 운영에 반영시키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