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할 종자돈을 무료로 드립니다"

드림아이인터내셔날(대표 송현창)은 회원들에게 1백만원을 공짜로 주고 실제 주식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사이트(www.dreami.co.kr)를 운영하고 있다.

투자할 돈이 없거나 주식투자 경험이 부족한 대학생,직장인,주부들은 자금 부담없이 실제 투자 경험을 익힐 수 있는 안성맞춤 사이트인 셈. 드림아이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증권관련 퀴즈나 주가지수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열어 매달 5백명의 FM(실전투자게임 참가자)을 선발,주식투자 자금 1백만원을 지급한다.

FM은 사이트에 접속하기만 하면 곧바로 투자를 할 수 있고 자신이 거둬들이는 투자수익의 약 60%를 가져가게 된다.

FM의 평균 투자기간은 2개월.하지만 수익률이 마이너스 20%에 이르면 FM자격을 잃어버려 즉시 투자를 중단해야 한다.

반면 투자수익률이 좋아 상위 2%안에 들어 "프로FM"이 되면 5백만원을 새로 받아 다시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

FM들은 돈 한푼 들이지 않고 게임을 즐기는 기분으로 주식투자를 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 회사입장에서도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라는 게 송 사장의 설명이다.

그는 "FM이 계속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포트폴리오 분산을 이뤄내고 수익률이 어느 한계(-20%)에 달하면 손절매를 하기 때문에 손실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FM 실전 트레이딩 시스템은 한국과 미국에 특허 출원중이다.

드림아이에서는 신한증권과 제휴를 맺고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에 상장.등록된 종목을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차차 제3시장 지정종목과 선물거래 등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높은 수익률을 내는 FM들의 투자내용은 실시간으로 중계해 다른 사이버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실전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밖에 <>시황 분석 <>종목추천 <>테마 분석 <>증권대자보 등 증권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앞으로는 주가지수 예측 등 각종 이벤트에 참가한 회원들의 결과나 FM들의 투자패턴 등을 DB화해 투자 분석 지표로 활용할 계획이다.

송 사장은 "보험이나 은행상품 등도 곧 제공할 것"이라며 "종합 금융 포털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02)562-4542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