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게임을 즐겨보자.

무선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실제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바로 무선 인터넷 게임이다.

조그만 휴대폰으로 "과연 게임이 가능할까" 싶지만 현실은 놀라울 정도이다.

현재 무선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업체별로 다르지만 대략 20개정도에 달한다.

테트리스 등 단순한 짜맞추기 게임에서부터 여러사람이 동시에 참가해 즐기는 머드게임까지 다양하다.

무선 인터넷폰으로 게임을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현재 무선 인터넷서비스가운데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LG텔레콤의 "이지아이(ez-i)"를 예로 들어보자.

이지아이는 LG텔레콤의 전체 무선 인터넷 클릭수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있다.

우선 무선 인터넷 실행방법은 어느 단말기나 마찬가지로 간단하다.

단말기 메뉴에서 이지아이에 접속한 뒤 "3번 ez게임"을 선택하면 된다.

ez게임에 접속하면 "1.전략/머드/네트워크","2.배팅/카드/카지노","3.퀴즈/퍼즐/모험","4.캐릭터/애완동물","5.조인팅/주식/기타메뉴"가 나타난다.

이중 맘에드는 게임항목을 골라 누르면 된다.

모든 게임메뉴는 처음 접속할 경우 간단한 사용자 조회메뉴가 뜬다.

전화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ID와 패스워드를 넣으면 게임이 시작된다.

현재 이지아이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다마고치의 경우 무선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가 아니어도 다마고치의 상태,식사,놀이,예방접종,청소 등에 대한 내역을 휴대폰 메일로 체크할 수 있다.

서바이벌 게임은 각 개인에게 실제 경품을 탈수 있는 포인트를 주고 게임을 벌여 최종 승자가 포인트를 모두 가져갈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최근 인기가 상승중인 온라인 머드게임 코스모노바의 경우 기존 PC에서처럼 유닛을 생산해 전투를 벌이는 등 생생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지아이 서비스는 이밖에 퀴즈게임,블랙잭,심리테스트,동물농장 등의 게임을 제공중이며 앞으로 경마나 영어게임,채팅게임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