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인터넷카드나 동영상을 보내세요"

무선인터넷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휴대폰으로 인터넷카드, 동영상은 물론 멜로디까지 전송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콘텐츠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최근 무선인터넷 전용 휴대폰이 급속하게 보급되면서 기존의 단순한 문자 메시지에서 탈피,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 솔루션 제공업체인 모빌닉은 휴대폰으로 동영상과 멜로디를 보낼 수 있는 무선인터넷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한통프리텔(016)의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핸디넷과 한솔엠닷컴(018)의 엠투엠을 이용, 휴대폰으로 동영상은 물론 자신이 직접 작곡.편곡한 음악까지 보낼 수 있다.

모빌닉에서 운영하는 엠캠프(www.mcamp.co.kr)를 이용하면 인터넷에서 상대방의 휴대폰에 동영상과 멜로디를 보낼 수 있다.

모빌닉은 또 차세대영상이동통신인 ''IMT-2000'' 시대를 대비해 최근 KBS영상사업단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무선인터넷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모빌닉 관계자는 "IMT-2000서비스가 시작되면 KBS에서 만든 각종 영화나 드라마를 무선단말기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선인터넷 전문업체 네오엠텔은 휴대폰으로 캐릭터 로고 광고 등의 동영상을 보내는 기술을 개발, SK텔레콤(011)과 LG텔레콤(019)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네오엠텔은 SK텔레콤의 무선인터넷 n.TOP으로 유명인의 캐릭터, 자신이 그린 그림, 사진 등을 보낼 수 있는 ''그림친구''를 제공하고 있다.

LG텔레콤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문자메시지의 첨부파일로 전송할 수 있는 ''이지캐릭터''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카드 업체인 디어유컴은 최근 LG텔레콤(019)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지아이''에 자사의 인터넷카드를 제공키로 했다.

이지아이를 이용하면 상대방에게 휴대폰으로 인터넷카드를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의 휴대폰으로는 물론 e메일로도 인터넷카드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텔레콤 사용자들은 이지웹의 메일 서비스에서 ''카드''를 선택한 후 사랑 안부 우정 유머 생일 결혼 축하 초대 감사 격려 사과 등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내용의 인터넷카드를 골라 보낼 수 있다.

상대방의 휴대폰으로는 물론 e메일로도 인터넷카드를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디어유컴 홈페이지(www.dearyou.com)나 이지아이(www.ez-i.co.kr)에 접속하면 된다.

김경근 기자 choice@ 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