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서핑을 보다 빠르게"

"넷소닉 v2.5"는 웹3000닷컴사가 만든 인터넷 웹 가속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인텔리캐시(IntelliCache)라는 기술을 이용,기존에 방문했던 사이트들을 특별한 곳에 저장해 두었다가 다운로드를 새로 받지 않고 저장해두었던 것을 불러들여 빠른 웹 서핑을 가능케 한다.

넷소닉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 핵심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첫째 윈도의 캐시폴더가 아닌 별도의 캐시를 관리해 방문한적이 있는 사이트를 전보다 빨리 열수 있도록 해준다.

둘째 대부분의 인터넷 가속 프로그램이 사용하고 있는 MTU 값 조정을 통해 속도를 증가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셋째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목록을 입력해 이들 사이트만 집중적으로 속도를 올리도록 별도로 캐시를 관리해준다.

혹시 오래전에 방문했던 사이트가 변경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삑"소리가 들릴때 새로고침(Refresh or Reload)단추를 눌러주면 새롭게 바뀐 사이트로 갱신된다.

또 2.5버전에서는 "Integrated Gator features"란 기능이 있어 양식(web form)작성시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도 동시에 기입해 준다.

이 프로그램은 인터넷통신 나우누리의 전체자료실(go PDSVIEW)의 201887번 "Netsoni-c.exe"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인터넷 사이트(www.myfolder.net)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윈도를 다시 부팅한 후 넷소닉을 설치하고 다시 재부팅하면 트래이와 웹브라우져에 로켓모양의 아이콘이 작동한다.

기능을 설정하려면 아이콘을 더블클릭해 "셋팅"메뉴에서 조절하면 된다.

송대섭 기자 dsso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