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포털사이트를 구축,회원을 일정 수준 이상 확보한 후 이를 다른 업체에 판매하는 사업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인터넷마케팅사인 탑랭커닷컴(www.top-ranker.com)과 커뮤니티솔루션개발회사인 온네트(www.onnet.co.kr),도메인컨설팅 및 도메인 등록대행 전문업체 인터넷프라자시티(www.internetplaza.co.kr )는 10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인터넷 포털 인큐베이팅 판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탑랭커닷컴은 이 사업에서 기획 디자인 개발 등 전반적인 웹사이트 구축및 솔루션 제공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담당한다.

온네트는 포털사이트에 필요한 커뮤니티 솔루션을 제공,회원을 확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인터넷프라자시티는 자사가 확보하고 있는 수천개의 도메인을 기반으로 포털사이트의 성격 규정과 도메인 컨설팅 부분에서 협력키로 했다.

이들 3사는 이 사업의 첫번째 아이템으로 육아전문 포털사이트인 "마더앤베이비"(www.mothernbaby.com)를 구축,오는 20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사이트는 임산부부터 4세까지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 쇼핑몰,커뮤니티,의학및 교육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약 3개월 동안 대규모 광고 및 이벤트를 통해 회원을 10만명 이상 확보한 이후 오프라인 관련 사업자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이들 회사는 마더앤베이비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신규 포탈사이트를 개발하고 판매된 사이트의 유지보수 및 프로모션도 지원하게 된다.

박수정 온네트 사장은 "사이트를 구축하고 싶지만 시간 기술 인력에 대한 부담감으로 선뜻 나서지 못하는 오프라인 업체들에 도메인 컨설팅,웹사이트 기획.개발 및 커뮤니티 솔루션 그리고 다수의 회원 DB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송태형 기자 toughlb@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