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용 지필묵3.0'' - 네이스텍 ]

문자 인식 소프트웨어.노트북이나 데스크톱 등 윈도 기반의 어떤 컴퓨터에서도 쓸 수 있다.

한글 영어 숫자 심벌 등 다양한 글자를 인식한다.

"풀 스크린"방식을 채택해 별도의 입력창이 없어도 된다.

급히 메모를 해야 할 경우 "그리기 모드"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기존의 글자 인식기는 한 글자씩 입력했지만 이 제품은 연속으로 필기해도 모두 인식한다.

겹쳐쓰기 뿐만 아니라 특수문자 입력도 가능하다.

영문모드에서는 별다른 모드변화 없이 대문자와 소문자 입력이 가능하다.

소프트 키보드가 제공되며 여러 글자를 연속으로 변환하는 고성능 한자 변환기를 탑재했다.

프로그램의 크기는 약 1.1MB 크기로 국내에서 나온 제품 가운데 가장 작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고딕폰트의 경우 1.9MB,단아폰트(필기체)는 약 1.8MB이다.


[ ''걸음걸이 분석프로그램'' - 리얼테크닉스 ]

BMS( Body Motion Capture System )를 이용해 사람의 하반신의 움직임을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BMS란 실제 배우의 움직임을 포착해 그 특징을 추출한 후 생성된 움직임 정보를 바탕으로 3차원 가상공간의 캐릭터를 표현하는 기술.이 프로그램은 얻어진 데이터를 분석해 원하는 관절의 꺾인 각도를 계산,그 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준다.

이 그래프를 바탕으로 의사는 환자의 현재 상태 및 문제점 등을 분석한다.

하반신의 움직임을 찍는 카메라로 일반 CCD카메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

사람의 동작을 연구하는 인간공학 분야와 하반신의 장애를 치료하는 재활의학 분야에서 의학기술을 개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 ''비즈니스매니저2000'' - 소프텍엔지니어링 ]

기업이나 정부,단체 등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그룹웨어다.

비즈니스매니저는 전자메일,게시판,전자결재,조직.개인 업무관리,작업일지,연락처,메모,일정 등의 기능을 이용해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기존 그룹웨어에선 제공되지 않는 조직 업무관리 전자결재시스템은 조직 전체와 조직원의 최하위 레벨업무까지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관리자는 전자결재시스템을 통해 조직의 업무흐름을 쉽게 파악,적시에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기존 그룹웨어 환경 즉 애플리케이션 환경하의 인트라넷 환경을 지원한다.

[ ''얼마에요 2000'' - 아이퀘스트 ]

중소기업의 업무전산화를 지원하는 다기능 경리업무용 프로그램.회계 및 컴퓨터 분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장부의 내용을 날짜별로도 확인할 수 있다.

현금출납부,통장 및 신용카드관리,거래처 원장,미수금 및 미지급금,상품 및 재고관리,부가세 관리,고객관리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다.

각종 보고서 및 세금계산서,거래명세표,견적서 등 필수적인 기업 실무사항 처리도 가능하다.

회계 분야인 간편장부 기장,입출금 및 대체전표 및 합계잔액시산표 출력 등도 할 수 있다.

가격도 9만5천원선으로 기존의 경리업무용 프로그램의 절반 이하 수준이다.

이 회사는 수출무역업무 통합 프로그램인 "무역풍"을 함께 선보였다.

오퍼 작성 및 내용 검색 등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많은 무역조건과 규정들도 마우스로 바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