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프 리얼딕 세이'' - 샤프전자 ]

영어단어를 검색하면 거기에 맞는 발음을 읽어주는 기능을 가진 전자사전이다.

소리내는 기능은 음성 인식기술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L&H의 "퀄리티 스피치"를 채용했다.

사전에 저장된 음성은 네이티브 스피커들의 발음이어서 영어학습에 도움이 된다.

사전 내용은 시사영어사의 "시사엘리트 영한.한영사전"의 콘텐츠를 그대로 담았으며 단어는 물론 숙어 예문 파생어까지 수록 해 더욱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했다.

학습 보조 기능도 풍부하다.

개인 수준에 맞춰 선택해 공부할 수 있는 단어암기,어휘학습 기능이 있으며 공학.환율.단위 계산법,상식,연대기도 수록돼 있다.

이밖에 개인 정보관리 기능과 전화번호부 메모 스케줄 시간표 출납장 게임기 등 직장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있다.

가격은 19만8천원이다.


[ ''프로미디어 e-파트너'' - 성일컴퓨텍 ]

초슬림형 설계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성능 오피스용 컴퓨터.중앙처리장치(CPU)로 인텔의 셀러론4백66MHz 짜리를 사용했다.

메모리는 64메가바이트(MB),하드디스크(HDD)는 8.4기가바이트(GB)다.

48배속 CD롬과 3차원 그래픽카드를 갖췄다.

랜카드와 USB 마우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소비전력을 크게 낮추고 유해한 전자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15인치 크기의 액정모니터(LCD)를 제공해 복잡한 사무실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모니터의 해상도는 1천24x7백68이다.

함께 선보인 제우스는 인텔펜티엄III 6백MHz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기본메모리 1백28MB,HDD 30GB,48배속 CD롬 드라이브를 장착하고 있다.


[ ''재규어'' - 시그마컴 ]

일반 아날로그TV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고화질 입체음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고선명(HD)TV용 카드다.

HD( High Definition )는 일반 TV에서 제공하는 해상도보다 2~5배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는 디지털 방송표준이다.

이 제품은 디지털 방송규격인 ATSC,DVB-T,ISDB-T 등을 모두 지원하며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고화질 입체음향을 TV를 통해 들을 수 있게 해 준다.

또 업다운 컨버전이 가능해 어떠한 방송도 일반TV 또는 PC모니터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압축 알고리즘을 이용,고화질 HDTV신호 데이터들도 8MB 정도의 메모리를 이용해 표현할 수 있으며 2차원 그래픽 엔진을 내장해 양방향 TV기능이 구현되도록 했다.

가격은 30만원선.

[ ''인포탑'' - 에이텍 시스템 ]

무인안내시스템으로 텍스트와 그림 사진 동영상 정보를 초박막 액정표시장치(TFT-LCD)와 네트워크망을 이용,키보드가 아닌 화면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GUI( Graphic User Interface )방식을 채택해 사용하기 쉽다.

고객의 반복되는 질문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첨단장비와 기술을 사용하므로 하이테크를 지향하는 기업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

인포탑은 15.1인치 TFT-LCD를 탑재,기존 모니터를 이용한 안내시스템보다 제작기간이 짧고 설치공간이 좁다.

또 생생한 자연색을 재현하며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한다.

회사및 제품 홍보용이나 관공서 민원안내용,백화점 상품안내,도심 지리안내 등 여러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지난해 한국산업디자인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