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최전방 S부대에서 정보장교로 근무하고 있는 유재광(27) 중위는 모처럼 정기휴가를 얻어 서울에 왔다.

이번에 휴가를 나온 이유는 다름아닌 미팅 때문.오랜만에 사복으로 멋지게 차려입은 유 중위는 약속 장소인 강남역 타워레코드 앞으로 나갔다.

대학 선배가 소개시켜준 여자는 참한 스타일의 서울 K중학교 국어선생님이다.

참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유 중위는 첫눈에 반했다.

그런데 문제는 어디로 갈 것인가.

"분위기 좋고 멋진 곳으로 그녀를 안내해야 할텐데...!"

강원도 오지에서만 생활한 유 중위는 현란하고 복잡하기만한 강남역 일대에서 어디로 가야할 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그 때 유 중위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가는 아이디어.다름아닌 한솔엠닷컴의 "M-타운 서비스"가 그것.유 중위는 조용히 PCS폰을 열었다.

"M-타운 서비스"는 위치정보검색은 물론 원터치로 전화연결까지 가능하다.

또 가입자가 전혀 모르는 지역에서도 자신이 위치한 곳의 동 이름을 알 수 있어 복잡한 도심에서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검색가능한 시설로는 1) 극장/공연장 2) 패밀리레스토랑 3) 패스트푸드점 4) 주유소/충전소 5) 관공서 6) 병원 7) 약국 8) 편의점 9) 은행 10) 백화점 11) 대형서점 등이며 고속도로나 국도의 교통상황정보도 제공한다.

찾기를 원하는 지역의 동이름만 입력하면 해당 정보의 검색이 가능해 낯선 곳을 찾는데 편리하다.

이용방법은 웹브라우저가 탑재된 PCS폰에서 모바일 인터넷에 접속하거나 일반 PCS폰에서는 대화형(양방향) 문자서비스인 "모바일( Mobile ) 친구"에 접속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웹브라우저 탑재폰 이용시 10초당 16원이며,월정요금을 선택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반폰에서는 모바일 친구를 이용하면 되며 정보조회 건당 30원이다.

유 중위는 소개받은 여자를 강남역에서 분위기와 음식맛이 가장 좋은 레스토랑으로 데리고 갔다.

여자도 매우 만족스러운 표정이었다.

자신감을 얻은 유 중위는 이후 대화에서도 술술 달변을 토해냈고 결과적으로 애프터 신청까지 OK됐던 것.앞으로 PCS폰은 유 중위의 보물 1호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