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부는 제33회 과학의 날(4월21일)과 과학의 달(4월)을 맞아 사이버테크노마트 개설,2000년 별의 축제,벤처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새로운 천년 과학기술과 함께"를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중앙부처 지자체 과학기술관련기관 민간단체 등 1백50여개 기관과 전국의 각급 학교가 참여,6백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과기부 서정욱 장관은 내달 1일 서울대공원 분수대 앞에서 "2025과학기술발전장기계획"을 담은 CD 등 과학기술관련 홍보물을 무료로 배포하며 과학기술홍보 켐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내달 21일 개장되는 사이버테크노마트(www.cybertech.co.kr)에는 정부출연연구소,대학 등 공공연구기관과 벤처기업의 첨단 기술제품 약 1백여종이 전시된다.

또 4월 한달간 천문연구원,시.도교육과학연구원,사설천문대 등에서는 학생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00 별의 축제"가 열린다.

과학의 날인 21일일부터 사흘동안 국립중앙과학관과 서울과학관을 무료로 개방하고 과학체험마당 환경체험 과학영화상영 천제과학교실 등의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과학의 달에 개최되는 세부행사 일정은 과학의 달 전용 인터넷 홈페이지(www.science.or.kr)에 자세히 소개돼있다.

김태완 기자 twkim@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