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이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실제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접속하기란 그리 쉽지가 않다.

액정화면이 작아 답답할 뿐더러 무엇보다 인터넷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기가 불편하다.

휴대폰 버튼에 저장된 영문 알파벳을 일일이 찾아 눌러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궁하면 통하는 길이 있는 법.유선 인터넷에서 원하는 사이트를 쉽게 찾아주는 검색엔진이 있듯이 무선 인터넷에도 검색엔진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이 검색엔진을 이용하면 키워드만을 입력해 간편하게 원하는 사이트를 찾아갈 수 있다.

신세기통신이 지난 15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검색엔진이 대표적이다.

이 검색서비스는 원하는 사이트 명이나 단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관련 사이트를 곧바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검색사이트에서 "증권"이라는 단어만 입력하면 "1.ABC증권,2.DEF증권,3.GHI증권,4..."처럼 관련 사이트의 목록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는 특정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메뉴를 따라 하나하나 서비스를 찾아가거나 직접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등 불편이 많았다.

LG텔레콤이 3월말부터 서비스에 들어갈 검색엔진도 마찬가지다.

이 검색엔진은 LG텔레콤의 무선 인터넷서비스인 "019이지웹"( www. ezweb019. com )에서 서비스된다.

항목은 <>증권 카드 <>예약 예매 쿠폰 <>뉴스 날씨 <>여행 레저 <>취미 오락 <>건강 미팅 취업 <>해외사이트 등으로 구성된다.

이지웹 서비스에는 북마크 기능도 들어있어 휴대폰 버튼 하나로 원하는 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도 있다.

LG텔레콤은 심마니와 공동으로 한글로 된 WAP 검색엔진을 개발,서비스하고 영문으로 구성된 전세계 사이트의 검색엔진도 조만간 개발할 계획이다.

무선인터넷 전문업체인 엔슬래시닷컴( www. nslash. com )은 지능형 무선인터넷 검색엔진인 왑아이( WAPeye )를 개발했다.

이 검색엔진의 가장 큰 장점은 이동전화 사업자 구분없이 인터넷이 지원되는 어느 휴대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용방법은 무선 인터넷폰으로 웹에 접속, www. wapeye. net 을 입력하면 된다.

왑아이는 무선 검색엔진 사이트로 카테고리별 검색기능,사이트 추천.리뷰 기능 등이 있다.

정종태 기자 jtchu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