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인터넷에도 검색엔진이 등장한다.

LG텔레콤은 심마니와 공동으로 휴대폰용 인터넷 언어(HDML)로 구축된 웹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 검색엔진을 개발,3월말부터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019 PCS 가입자들은 무선 인터넷에서도 검색엔진을 이용,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손쉽게 찾을수 있다.

무선 인터넷 검색엔진은 LG텔레콤의 무선 인터넷서비스인 "019이지웹"(www.ezweb019.com)에서 서비스된다.

이지웹 서비스에는 북마크 기능도 들어있어 휴대폰 버튼 하나로 원하는 사이트가 바로 연결된다.

019이지웹 검색엔진은 <>증권 카드 <>예약 예매 쿠폰 <>뉴스 날씨 <>여행 레저 <>취미 오락 <>건강 미팅 취업 <>해외사이트 등으로 구성된다.

LG텔레콤은 우선 심마니와 공동으로 한글로 된 WAP(무선어플리케이션) 검색엔진을 개발하고 전세계의 영문으로 구성된 HDML사이트 검색엔진도 조만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019 PCS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 무선용 한글 웹사이트는 모두 5백20여개에 달한다.

LG텔레콤은 무선 인터넷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무선으로 접속할 수 있는 웹사이트수를 크게 늘릴 계획이다.

LG텔레콤은 "무선 인터넷용 사이트가 늘어날 경우 현재 개발중인 검색엔진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종태 기자 jtchu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