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심차게 MR 헤드셋 공개하자…애플 주가, 역대 최고가에서 하락 반전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한 혼합현실 헤드셋을 공개했지만 주가는 하락 반전했다. 애플이 9년 만에 내놓은 새로운 유형의 기기로 시장의 기대를 키웠지만 실제 제품은 기대에 못미쳤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애플 주가는 혼합현실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공개한 5일(현지시간) 장중 한 때 184.95달러를 찍으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그만큼 시장의 기대가 컸던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이날 미국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개최한 세계개발자회의 WWDC에서 신제품 맥 PC와 새로운 운영체제(OS) 등을 공개할 때까지만 해도 주가는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다. 1시간 가량이 지난 뒤 오후 1시10분경(동부시간) 주가는 사상 최고가인 184.95달러를 찍었다.

하지만 거기까지 였다. 이날의 하이라이트 애플 비전 프로가 공개되자 주가는 하락 반전하기 시작했다. 이전까지 상승폭을 모두 반납한 뒤 0.76% 하락한 179.58달러로 이날 정규장을 마쳤다.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는 0.08% 떨어진 179.44달러 수준에서 횡보하고 있다.

3499달러(456만원)에 달하는 비싼 가격이 보급 확대에 장애물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아직은 초기 단계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헤드셋 시장에서 우선 필요한 것은 대중화이지만 이렇게 비싼 가격 때문에 소비자가 구매를 꺼릴 수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해 1499달러짜리 전문가용 VR 헤드셋 '퀘스트 프로'를 내놨던 메타는 주가 폭락을 피하지 못했다.

실리콘밸리=서기열 특파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