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피자' 옮겨붙어 스페인 식당 불타…14명 사상
스페인 마드리드의 '불타는 피자'로 유명한 한 이탈리안 음식점이 21일(현지시간) 대형화재로 전소됐다고 스페인과 아르헨티나 언론이 보도했다.

이 화재로 현재까지 2명의 사망자와 12명의 중상자가 발생했으며, 이 중 6명이 매우 위독한 상태로 사망자는 늘어날 수 있다고 스페인 당국자가 설명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목격자 진술에 따르면 불은 이날 오후 10시45분께 식당 직원이 피자에 불을 붙인 직후 불길이 천장과 벽에 옮겨붙으면서 시작됐다.

불과 몇 초 만에 식당 전체가 화마에 휩싸였다는 것이다.

스페인 당국자의 초기 조사에 따르면, 식당 직원이 식탁 위에 내온 '불타는 피자'의 불꽃이 가게 천장을 비롯해 전체를 장식하고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조화에 옮겨 붙으면서 가게 전체로 순식간에 퍼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화재는 유일한 출입구인 앞쪽 문 근처에서 발생, 당시 식당 안에 있던 30여명의 고객과 직원들이 탈출하는 데 큰 어려움이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사망자 2명은 40대 고객 한명과 셰프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일주일 전에 일을 시작한 식당 직원으로 알려졌다.

스페인 당국은 사고 발생 전 식당 직원이 한손에는 '불타는 피자'를, 다른 손에는 음식용 토치를 들고 갔다는 목격자 진술에 따라 식당측이 내연성이 약한 자재를 천장과 벽 장식에 사용했는지 여부를 조사 중이다.

스페인 일간 엘파이스는 식당에서 100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소방서에서 급파된 소방관들이 불과 9분 만에 화재를 진압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망자와 중상자가 발생했다며, 몇 분만 더 늦었어도 전원이 사망했을 것이라는 당국자의 설명을 전했다.

'불타는 피자' 옮겨붙어 스페인 식당 불타…14명 사상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