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News4Jax 영상 갈무리
유튜브 News4Jax 영상 갈무리
미국의 한 여성이 자신의 몸에서 47kg의 종양을 발견해 제거했다고 5일(현지시간) 미국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플로리다에 사는 여성 앨리슨 피셔(20)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학교 친구들에게 임신했냐는 질문을 들을 정도로 배가 나왔다. 복부 부분만 이상하게 팽창해 그는 임산부처럼 배를 들고 다닐 수밖에 없었다.

피셔는 "위가 바위처럼 단단하고 무거워서 잘 때도 누울 수가 없었다"며 "장기가 부서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힘들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후 17세가 된 피셔는 1년 내내 생리혈이 나오는 증상을 겪었지만, 의사를 만나는 것이 두려워 병원에 가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피셔는 2021년 암 진단을 받은 엄마가 암과 싸우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면서, 자신의 건강 문제를 더 이상 외면하지 않기로 했다.

지난해 병원을 찾은 피셔는 난소에서 가로·세로 약 50cm, 약 47kg의 종양을 발견했고 이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 수술 과정에서 46L의 혈액이 필요할 정도로 대수술이었다.

수술을 집도한 의사 마틴 마르티노는 "피셔가 처음으로 배란을 시작할 때부터 종양이 자라고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술을 마친 피셔는 "수술이 잘 끝나서 안도했다"며 "이제 사람처럼 살 수 있다. 옷도 내 힘으로 입을 수 있고, 발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