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비즈) 어제에 이어 오늘도 미증시, 기분좋게 올라줬습니다. S&P500맵에서는 하락한 종목 찾기가 어려웠는데요. 국제유가가 오르면서 오늘도 에너지주 강세를 보였고요. JP모간과 뱅크오브아메리카 모두 4%씩 오르면서 오늘 금융주가 강했습니다. 빅테크들 역시 큰 폭으로 올랐고요. 차량 판매 실적을 발표하고 있는 자동차 업체들도 급등한 모습입니다. 그럼 계속해서 개별 특징주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 먼저, 오늘 시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소식이죠,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를 선언했던 일론 머스크가 3개월 만에 계약을 다시 원래대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머스크가 원래 계약 조건에 따라 주당 54.2달러에 트위터 인수를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오늘 장 22% 급등했고요. 거래가 중단됐습니다.

(테슬라) 해당 소식에 테슬라 주가는 장중에 밀리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2.9% 상승마감하며 249달러선 나타냈습니다.

(리비안) 리비안은 올해 목표로 했던 2만5천대 생산 달성이 가능할 걸로 보인다고 밝히면서 오늘 장에서 13% 강세 나타냈습니다. 리비안은 지난 3분기에 7천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했고요. 전분기 대비 67% 증가한 수치입니다.

(포드) 포드는 9월 차량 판매는 전년대비 8.9% 감소하며 예상보다 더 크게 감소했지만, 3분기 판매량이 전년대비 16% 증가하면서 오늘 장 7% 강세 나타냈습니다. 포드는 새로운 차량 수요가 아직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제너럴모터스는 3분기 판매량이 24% 증가했다는 소식에 오늘 장에서도 9%로 크게 올랐습니다.

(반도체주) 미국이 첨단 반도체의 대중 수출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반도체업들 강세 보였습니다. 일제히 상승했는데요. 엔비디아와 브로드컴이 5%로 특히 크게 올랐고요.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4%를 넘었습니다.

(마이크론) 그중 마이크론은 뉴욕 북부에 새로운 컴퓨터용 반도체 공장을 건설하고 향후 20년간 최대 1천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론은 4.3% 올랐습니다.

(아마존) 한편 아마존은 소매 사업 부문의 채용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4.5% 강세 보였습니다.

(메타) 페이스북이 2분기 연속 감소했던 광고 매출을 회복하고자, 인스타그램과 메신저를 통한 새로운 광고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오늘 장 메타 주가는 변동성이 좀 컸는데, 1.2% 상승 마감했습니다.

(해즈브로) 미국의 장난감 제조 및 판매회사 해즈브로는 투자자의 날을 열었는데요. 2027년까지 주요 브랜드를 강화하고 로열티 수익을 늘려 매출을 85억 달러로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다만 올해 가이던스를 낮추면서 장초반의 상승폭을 반납하고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그래도 다시 플러스권으로 올라오면서 2% 상승 마감했습니다.

(여행주) 오늘 장 항공주와 크루즈 관련주들이 S&P500 내에서 강세를 보였는데요. 노르웨이지안 크루즈와 로얄 캐리비안이 무려 16%, 카니발도 13% 급등했습니다.

(항공주) 항공주도 일제히 강세 보였는데요. 델타항공과 아메리칸항공이 8% 급등했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 끝으로 재무 건전성 악화로 인해 시장에서 우려하고 있는 크레디트 스위스는 오늘 장에서는 상승폭이 점점 확대되더니 12% 급등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10월 5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