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방수사국(FBI)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기밀' 표기가 있으나 비어있는 폴더를 다수 확보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에일린 캐넌 플로리다주 연방 판사는 2일(현지시간) FBI가 트럼프 전 대통령 자택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압수 물품의 상세 목록을 추가로 공개했다.

앞서 FBI는 지난달 8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택인 마러라고 리조트를 압수수색해 상자 33개에 들어 있는 문서와 다른 물품들을 확보했다.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문서 가운데는 기밀 표시가 있으나 비어있는 폴더도 48개가 있었다고 CNN 방송과 뉴욕타임스(NYT) 등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빈 폴더에는 민감한 정보가 담겨 있다며 열람자에게 반드시 대통령 비서실이나 군 보좌관에게 반납하라고 표시돼 있었다.

FBI는 빈 폴더에 담겨 있던 문서를 모두 회수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FBI의 압수 물품 가운데는 기밀 표시가 없는 문서와 사진도 1만1000여건이 있었다.

법에 따라 이 정부 문서도 국립기록원에 반납됐어야 한다고 언론들은 전했다.

앞서 법무부는 지난달 30일 법원에 제출한 소명서를 통해 자택 압수수색에서 100건 이상의 기밀문서가 들어있는 33개 박스를 압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가운데 1급 비밀(Top Secret) 표시가 있는 문서는 18건, 2급 비밀(Secret)은 54건, 3급 비밀(Confidential)은 31건으로 집계됐다.

1급 표시가 있는 문서 18건 중 7건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무실에 있었다.

이 사무실에서는 기밀 표시가 있으나 비어있는 폴더 43개 등도 발견됐다.

기밀 표시된 빈 폴더 5건은 다른 방에서 확보됐다.

FBI는 방첩법 위반 및 사법 방해 혐의 등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수사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FBI의 수사에 대해 '정치수사', '정적 탄압'이라고 비판하면서 기밀 문서에 대해서는 대통령 재직시 기밀을 해제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