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중인 테슬라(티커:TSLA)주가가 매우 "매력적인 진입점"에 들어섰다고 CFRA분석가가 주장했다.

2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CFRA분석가 가렛 넬슨은 테슬라가 “뛰어난 운영 및 수익 실행, 텍사스 오스틴 및 독일 베를린 공장의 잠재적 생산 성장, 인상적 미래 제품 라인”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CFRA "테슬라 '매우 매력적인 진입점' 들어서"
특히 테슬라가 준비중인 전기픽업트럭 사이버트럭과 상업용 전기트럭인 세미가 예상보다 일찍 출시해 시장을 놀라게 할 수도 있다고 그는 말했다. 기록적으로 높은 휘발유 가격 역시 전기차 판매량을 견인에 기여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테슬라가 수년전의 애플(티커:AAPL)이나 아마존(티커:AMZN) 과 같은 매력적 성장스토리를 만들어낼 것이라는 주장이다.

올들어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평균적으로 52% 하락한 가운데 테슬라도 44% 하락했다. 국내에서 '천슬라'로 불리며 1,200달러를 넘었던 테슬라는 최근 700달러 전후에서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CEO인 일론 머스크가 소셜미디어 트위터(티커:TWTR) 인수에 뛰어든 이후에만 약 30% 하락했다. 이에 대해서도 넬슨 분석가는 트위터가 머스크와 테슬라에게 "주의를 매우 산만하게 할 것"이라는 우려가 과도하다고 말했다.

머스크가 테슬라의 유능한 경영진에 둘러싸여 있으며 다른 회사들과 함께 몇 년간 테슬라와 우주 기업 스페이스X 모두 성장의 균형을 맞출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