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및 채권시장은 노예해방기념일인 준틴스 데이를 기념하여 20일(현지시간) 장을 열지 않는다.



CNBC 및 마켓워치에 따르면 전 날인 준틴스 데이의 대체휴일인 20일(현지시간) 월요일 미국 주식 채권 시장은 열리지 않았다.

화요일인 21일 부터는 일부 기업들의 실적 보고서와 연례 주주회의 및 경제 데이터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분기실적을 보고하는 S&P500기업중에는 21일에 주택 건설업체인 레너(티커:LEN)가 예정되어 있다.

23일에는 주식시장 종료후에 페덱스(티커:FDX) 와 블랙베리(티커:BB) 다르덴레스토랑(티커:DRI) 엑센츄어(티커:ACN)이 실적을 발표한다. 24일에는 카맥스(티커:KMX)가 분기실적을 보고할 예정이다.

액티비전블리자드(티커:ACTI)와 매스터카드(티커:MA) 와 메트라이프(티커:MET)는 21일에 연례주주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 발표되는 경제 지표 하일라이트는 23일에 발표되는 S&P 글로벌의 6월 제조업 및 서비스 구매 관리자 지수이다. 제조업 지수는 56.3, 서비스구매 관리자 지수는 54로 예상되어 둘 다 견고한 확장 범위내에서 5월 보다 소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주택 경기를 볼 수 있는 미국 주택시장 지표들도 발표된다.

전미 부동산 중개인 협회(NAR)은 21일에 5월의 기존주택 판매수치를 보고한다. 경제학자들은 계절 조정된 연간주택 판매율을 537만 채로 예측했는데, 이는 4월 예측치보다 24만 채 감소한 것이다. 주택 판매수치는 기록적으로 오른 주택 가격과 30년 고정 모기지 이자율 급등으로 주택 판매가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2020년 6월 이후 가장 낮은 수치로 예상된다.

모기지은행가협회(MBA)는 22일 주간신청조사치를 발표한다.

이밖에 인구조사국은 5월 신규주택판매 데이터를 24일에 보고한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