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 ETF 흐름을 한눈에 짚어드리는 ETF 시황 시간입니다. 오늘 장에서 아크 이노베이션과 주택 건설 기업 관련 ETF는 강세 보였습니다. 반면 천연가스와 브렌트유 관련 ETF는 약세 보였습니다.

<상승 ETF>

먼저 아크 이노베이션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 기술주들은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2.15% 상승했습니다. 또 S&P500 기술주 섹터는 1.64% 올랐습니다. 기업들의 실적이 좋게 나온 점이 투자 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기술주들이 오르자 기술주 위주로 구성된 캐시우드의 아크이노베이션 역시 올랐습니다. ARK Innovation ETF(ARKK)는 아크 인베스트먼트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시장 혁신 기업들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그럼 보유 종목과 흐름도 확인해보겠습니다. 테슬라,텔라독헬스, 로쿠 등을 비중 있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상위 보유 종목 모두 강세 보였습니다. 아크 이노베이션 ETF는 4.05%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음은 주택건설 기업 ETF입니다. 오늘 장 11개 섹터 중 에너지 기업을 제외하고 대부분 올랐습니다. 이 중 부동산 섹터는 2.05% 상승했습니다. 최근 부동산 섹터, 특히주택 건설기업들은 모기지 금리가급등하면서 약세 보인 바 있습니다. 오늘은 반대로 오르는 모습입니다. 구체적으로 홈 디포, 로우스,셔윈-윌리엄즈는 약 2%씩상승했습니다. 관련해서 iShares U.S. Home Construction ETF(ITB) 살펴보겠습니다. 블랙록에서 운용하고 있고 미국 주택 건설 기업들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3.73% 올랐습니다.

<하락 ETF>

하락한 ETF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천연가스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어제 천연가스 가격은 7% 이상 급등해 13년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오늘은 반대로 약 8% 급락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와 관련해 천연가스가 현재 과매수 구간에 진입해 있다고 했습니다. 또, 밤새 날씨 전망이 좀 더 따듯한 쪽으로 기운 것도 하방 압력으로 작용 했습니다.

천연가스 가격이 내리자 관련 ETF도 하락했습니다. United States Natural Gas Fund L.P.(UNG)살펴보겠습니다. U.S.코모디티펀드에서 운용하고 있고 미국 천연가스 선물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 7.96% 내렸습니다.

이번에는 브렌트유 ETF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유가는 약세 보였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IMF가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하고 인플레이션에 대해 경고하자 수요 둔화 우려가 제기됐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달러가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점도 가격을 끌어내렸습니다. 브렌트유는 약 5% 밀렸습니다. 관련해서 United States Brent Oil Fund LP(BNO) 체크해보겠습니다. U.S.코모디티펀드에서 운용하고 있고 브렌트유 선물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4.97%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ETF 시황이었습니다.

이예은 외신캐스터


정연국기자 ykjeong@wowtv.co.kr
4월 20일 ETF 시황...아크 이노베이션·주택 건설 기업 ETF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