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시놉시스가 중국 화웨이와 SMIC에 반도체 기술을 제공한 혐의로 미국 정부의 조사를 받고 있다. 미국 정부는 국가 안보를 이유로 화웨이 등과 관련된 중국 반도체 기업에 미국 기술이 들어간 장비나 소프트웨어 등의 공급을 금지하고 있다. 시놉시스는 케이던스와 함께 세계 반도체 설계 소프트웨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업체다. 13일(현지시간) 시놉시스 주가는 미국 정부의 조사 소식에 1.32% 하락 마감했다.

카누, 美 나사에 승무원 수송차량 공급

전기 밴 전문업체를 표방하는 카누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 달 탐사선 아르테미스 승무원 수송 차량을 공급한다. 카누는 2023년 6월까지 전기차 수십 대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카누는 올해 말 미국 아칸소주 벤튼빌 공장에서 첫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2020년 현대기아차와 함께 ‘스케이트보드 플랫폼’ 개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조사 받는 시놉시스…中에 반도체 기술 넘긴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