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인플레이션,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인상, 우크라이나 전쟁 등 악재 속에서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만한 기업으로 어드밴스오토파츠, 델타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가민, 모자이크 등을 꼽았다. 이들의 실적이 월가 예상치를 웃돌 것이란 전망이다. BoA는 “1분기 기업 실적이 4%가량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골드만삭스 "인플레 잡으려면 금리 4% 넘게 올려야"

골드만삭스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Fed가 기준금리를 4% 이상으로 올려야 한다”고 분석했다. 얀 해치우스 골드만삭스 수석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블룸버그TV에 출연해 “고용 상황이 생각보다 좋은 만큼 Fed가 더 공격적인 금리 인상에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Fed는 금리를 올해 말까지 1.9%, 내년 말까지 2.8%로 인상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보다 두 배가량 속도를 내야 한다는 게 해치우스의 주장이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BoA "델타항공·가민 등 1분기 깜짝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