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미국증시 특징주

11월 25일 미국증시 시황정리





[3대 지수]

미국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뉴욕증시 3대지수는 FOMC의사록 발표를 주시한 가운데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다우지수는 0.03%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23% 올랐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44% 상승했습니다.

투자자들은 11월 FOMC 의사록과 주요 경제 지표 발표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조금 전 FOMC 의사록이 공개됐는데 인플레이션이 심화될 경우 조기 금리인상이 가능하다고 전해졌습니다.

또, 개장 전에 발표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크게 감소하며 20만 명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팬데믹 이후 최저치일 뿐 아니라 1969년 1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10월 개인소비지출 PCE는 월가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근원 PCE 물가지수는 전년대비 상승률 5%를 돌파하며 30년래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국채금리는 전날 1.67%까지 올랐는데 현재 1.65%로 소폭 떨어졌습니다. 하락하던 나스닥 지수 오늘은 따라서 소폭 상승했습니다.



[섹터]

이어서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6개 섹터가 상승, 5개 섹터가 하락했습니다. 부동산주가 1% 넘으며 가장 좋은 흐름 보였습니다. 데본에너지는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에너지주들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임의소비재와 커뮤니케이션주도 상승한 모습입니다. 반면 자재주는 가장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라입니다. 일론머스크가 테슬라 주식 10억달러를 추가 매도했습니다. 트위터에 설문을 올린 이후 일론 머스크가 처분한 총 주식 수는 920만여주이며 99억달러에 달합니다. 오늘 장 테슬라 0.6% 상승했습니다.

이어서 리비안입니다. 리비안이 R1S SUV 인도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다음달 생산을, 1월에 인도를 시작해야 하는데 5에서 6월로 인도를 미룰 것으로 보입니다. 리비안은 일주일간 15% 떨어지고 있고 오늘 장에서는 4% 하락했습니다.

의류업체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갭의 3분기 매출과 주당순이익 모두 시장예상을 밑돌았습니다. 항구 혼잡문제가 공급에 차질을 빚으면서 내년 초까지 공급망 혼란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키처럼 베트남 현지의 공장을 폐쇄했고 연간 매출 전망치도 하향했습니다. 갭은 어제 시간 외 거래에서 20% 급락하기도 했는데, 오늘 장에서는 24% 떨어졌습니다.

아베크롬비도와 어반 아웃피터스 등의 의류업체도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부진한 주가흐름 보이고 있습니다.

백화점 노드스트롬의 3분기 매출은 시장예상을 웃돌았지만 주당순이익은 시장예상을 밑돌았습니다. 매출 부진과 인건비 상승으로 비용이 증가가 부진한 실적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장 29% 급락했습니다.

다음은 디자인 소프트웨어 회사 오토데스크입니다. 3분기 호실적을 공개했음에도 불구하고 4분기 실적과 매출 가이던스 전망을 하향조정하면서 오토데스크는 오늘 장 15%대 떨어졌습니다.

PC관련 업체들의 주가는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PC 수요가 꾸준하다는 전망이 주가를 끌어 올리고 있는데요. 휴렉 팩커드는 3분기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오늘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장에서 0.3%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 늘었습니다.

델도 3분기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했고 개인용 컴퓨터 출하량이 26% 늘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델은 6%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셰브론입니다. RBC가 셰브론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시장수익률 상회를 내놓았습니다. 셰브론이 경쟁사에 비해 포트폴리오 안정성이 뛰어나다며 셰브론 주가가 화요일 종가의 25%까지도 뛸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셰브론 0.7%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

이어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등 주요국의 비축유 방출 효과를 주시한 가운데 국제유가는 소폭하락하고 있습니다. 비축유 방출이 유가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한편 사우디 아라비아와 러시아 등 OPEC플러스 산유국이 기존에 합의한 증산계획을 일시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늘 장 WTI 가격은 0.3% 하락 하며 78달러선에 거래되고 있고 브렌트유는 소폭하락하며 82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경제지표들이 긍정적으로 나왔고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자 금가격은 하락세를 보이다가 현재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0.07% 오른 1785달러선에 거래되고 잇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11월 25일 미국증시 시황정리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