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릴 우지 버트 인스타그램
사진=릴 우지 버트 인스타그램
이마에 270억 원이 넘는 다이아몬드를 이식했던 미국 래퍼 릴 우지 버트가 최근 공연 중에 한 팬이 다이아몬드를 뜯어갔다고 밝혀 이목을 끌고 있다.

5일(현지시간) TMZ에 따르면 유명 래퍼 릴 우지 버트는 지난 7월25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대형 힙합 페스티벌인 '롤링 라우드'에 참석했다가 이마에 박힌 다이아몬드를 도난당할 뻔했다.

래퍼 제이지(Jay-Z) 소유 클럽 '40/40'의 18주년을 맞아 열린 행사에 참석 중 언론 인터뷰에 응한 릴 우지 버트는 "공연 중 군중 속으로 몸을 던졌는데 그들이 다이아몬드를 잡아 뜯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릴 우지 버트는 지난 2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400만 달러(한화 약 278억원)에 달하는 11캐럿짜리 분홍빛 다이아몬드를 이마에 이식한 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당시 그는 "아름다움은 고통"이라는 글과 함께 다이아몬드가 박힌 자신의 이마를 찍은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릴 우지 버트 인스타그램
사진=릴 우지 버트 인스타그램
아울러 그는 "다이아몬드에 대한 대금을 지불했다. 이에 대한 비용은 지난 2017년 이후 계속해서 지불했으며 비용이 매우 컸다"며 "진짜 천연 핑크 다이아몬드를 본 것은 처음이었다"고 언급했다.

이후 릴 우지 버트는 다이아몬드 이식 후 이마에서 피가 흐르는 사진을 공개하는 등 고통을 호소했다. 결국 그는 지난 6월 다이아몬드를 떼어냈으나, 롤링 라우드 공연을 위해 다시 다이아몬드를 이마에 붙인 것으로 알려졌다.

릴 우지 버트는 롤링 라우드 공연 중 팬이 다이아몬드를 뜯어냈지만 잃어버리지 않아 자신이 잘 보관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얼굴에 상처를 입지도 않았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이아몬드 분실 위험에 대비해 이미 보험에 가입해 있다"라고 덧붙였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