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장관 아들이 난동을 부린 식당 / 사진 = 이라와디 해당 보도 캡처
미얀마 장관 아들이 난동을 부린 식당 / 사진 = 이라와디 해당 보도 캡처
미얀마의 유력 실세인 장관의 아들이 식당에서 난동을 부렸다. 경찰은 업주와 종업원을 체포했다.

9일(현지 시각) 미얀마 매체 이라와디는 미얀마 군사정부 내무장관 소 툿 중장의 아들인 시투 툿이 지난 1일 저녁 수도 네피도의 한 식당에서 실랑이를 벌였다고 보도했다.

이날 툿은 식사 중 다른 테이블의 고객과 시비가 붙자 술병과 잔을 던졌다. 이어 주방으로 도망간 식당 고객을 쫓아가 폭행하고 이를 만류하는 식당 직원도 폭행하고 나섰다.

이어 툿과 일행은 이내 어디론가 전화를 걸었고, 20여대의 순찰차가 식당 주변을 에워쌌고 사복 경찰들이 식당으로 진입해 툿을 위해 경호에 나섰다.

경찰들은 식당 직원들을 모두 꿇어 앉히고 휴대전화를 압수했다. 이들은 업주와 종업원 등 16명을 끌고 가 구금했으며 식당 업주와 종업원들은 변호인과의 접촉조차 차단당했다.

시민들은 이같은 툿의 행동에 "군부 통치 시대로 되돌아갔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난동을 부린 시투 톳은 소 툿 장군의 막내 아들로 건설업체와 여행사의 오너다. 소 툿 장군은 군사정부 지도자인 민 아웅 흘라잉 총사령관의 측근이자 군정 최고 기구의 일원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