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설립한 블루 오리진의 '뉴 셰퍼드' 타고 10분간 비행
스페이스X 머스크보다 먼저 우주로
베이조스 "관광 로켓 타고 7월20일 우주 여행"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최고경영자(CEO)인 제프 베이조스가 자신이 설립한 민간 우주탐사 기업 블루 오리진의 첫 유인 캡슐을 타고 내달 우주에 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이조스 CEO는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5살 때부터 우주여행을 꿈꿔왔다"면서 "7월 20일 내 형제와 우주로 갈 것이다.

가장 위대한 모험을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라는 글을 써서 올렸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CNN에 따르면 이번 여행에 합류할 베이조스의 형제는 그의 남동생인 마크다.

그가 탑승할 우주선은 블루 오리진의 첫 우주 관광 로켓인 '뉴 셰퍼드' 유인 캡슐이다.

블루 오리진은 내달 20일 관광용 탄도 비행 우주선을 처음으로 발사해 민간 우주 산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는 각오다.

앞서 베이조스는 내달 5일 아마존 CEO직에서 물러나기로 밝힌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계획이 그대로 실행되면 그는 은퇴 여행을 우주로 가는 셈이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번 비행에는 승객 4명이 탑승하며, 지구 대기권과 우주의 경계선인 '카르만 라인'에서 10분간 떠 있을 예정이다.

CNN 방송은 베이조스가 우주를 다녀온 최초의 갑부로 기록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미국 민간 우주기업인 스페이스X의 CEO인 일론 머스크와 영국 우주기업 버진 갤럭틱을 소유한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도 우주를 직접 다녀온 적은 없다.

블루오리진은 지난달 처음으로 뉴 셰퍼드 탑승권을 온라인으로 공개 입찰한 바 있다.

당시 입찰에는 136개국에서 5천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좌석 1석의 응찰가가 240만달러(약 26억7천만원)까지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달 10일까지 2차 입찰을 진행하는 블루오리진은 이틀 뒤인 12일 온라인 생중계 경매 방식으로 최종 낙찰자를 정할 예정이다.

베이조스 "관광 로켓 타고 7월20일 우주 여행"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