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 "트럼프, 나의 마약·술 중독 공격…아버지 답은 내겐 선물"
바이든 차남 "대선때 트럼프의 공격 원했다…아버지의 용서기회"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아픈 손가락'으로 불리는 차남 헌터 바이든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과 지난 대선 토론에서 자신을 공격해주길 원했었다고 말했다.

헌터는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지난 대선 후보 간 토론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맞붙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과거 마약과 음주 중독에 대해 공격하기를 바랐다고 말했다고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헌터는 "내가 원했던 한 가지는 트럼프로부터의 공격이었다.

왜냐하면 나는 내 아버지가 진심으로 답할 것을 알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아버지가 사랑하는 누군가가 또는 그들 자신이 중독의 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수 많은 사람에게 말하는 방식으로 답할 것이란 것을 알았다"고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작년 9월 바이든 대통령과의 첫 TV토론에서 "헌터는 코카인을 사용하다 군에서 쫓겨났다.

불명예스럽게 방출됐다"고 공격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은 "많은 이들처럼 아들은 마약 문제가 있었다"며 "그는 그것을 극복하고 고치고, 개선하려 노력했다.

그가 자랑스럽다"고 헌터를 변호했다.

바이든 차남 "대선때 트럼프의 공격 원했다…아버지의 용서기회"
헌터는 이런 트럼프의 공격을 아버지 선거운동에 대한 선물이라 불렀고, 또 아버지의 연민과 용서를 보여줄 기회라고 여겼다고 말했다.

그는 "난 그 순간 부모로서 내 아버지가 누구인지를 모든 사람에게 정확하게 보여주기 위한 선물을 내게 줬다는 것을 알았다"며 "아버지는 내 중독이 어떤 것에 대한 핑계라고 말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당시 트럼프의 공격을 빌미로 문제아였던 아들에 대한 부정(父情)을 드러내며 그를 사실상 용서했고, 이는 자신에게 선물로 다가왔다는 것이다.

헌터는 바이든 대통령 당선 뒤인 지난 4월 과거 마약과 알코올 중독 등에 대한 자신의 심경을 담은 회고록을 발간한 바 있다.

그는 여기에서 한때 술이 너무나 간절해서 술을 마시지 않고는 술집과 아파트 사이를 단 한 블록도 걸을 수 없었다고 썼다.

바이든 대통령이 중독에 빠진 헌터의 집에 가서 도움을 받으라고 설득했지만 이를 거부하자 자신을 부둥켜안고 '가장 긴 시간 동안' 울었다는 일화도 담겼다.

바이든 대통령은 불운한 가족사가 있다.

상원의원 당선 한 달만인 1972년 12월 교통사고로 아내와 13개월 된 딸을 잃었고, 당시 차엔 헌터도 타고 있었다.

2015년엔 아끼던 장남 보 바이든을 뇌암으로 세상을 떠나보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