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NS 영상 캡처
/사진=SNS 영상 캡처
SNS에서 위험천만한 영상을 공유해왔던 중국 여성이 결국 추락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8일 중국 언론에 따르면 중국 하이난성 지역 해안가에 소재한 25층 아파트 세입자 사모 씨(42)가 베란다에서 떨어져 사망했다.

이 여성은 안전장치가 없는 상태에서 베란다 밖으로 나와 춤을 췄고, 이를 SNS에 올리기 위해 촬영 중이었다고 중국 하이난성 싼야 공안국 톈야지부 관계자는 밝혔다.

사 씨는 붉은 옷은 물론 붉은 색 신발과 빨간 머리 장식까지 하고 있었다. 추락 직전에 촬영된 동영상에 따르면 사 씨는 베란다 난간에 매달려 춤을 추고 있었다.

사 씨의 이상 행동은 인근 주민들에게도 목격됐고, 행동을 막으려 출동한 보안 팀에게 사 씨는 "나는 비디오를 찍고 있으니 괜찮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사 씨의 사건 현장은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또한 실내에서 사 씨의 모습을 촬영하는 남성의 모습도 목격됐다. 해당 남성은 "빨리 들어오라"며 "그러다 잘못되면 큰일이다"고 주의를 요구했지만, 사 씨는 "전혀 위험하지 않다"고 답하는 목소리가 영상에 담기기도 했다.

사 씨는 임대 형태로 해당 아파트에 머물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 결과 사 씨의 방에서 "사후 장기를 기증하고, 화장 후 재를 바다에 뿌려달라"는 내용이 담긴 유서가 발견됐지만, 유서는 출력된 형태로 자필 서명만 첨부돼 있어 공안은 유서 내용과 사건 경위에 대해 추가적으로 조사할 계획을 밝혔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