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냉장고, 냉장고 색깔을 내맘대로 '위니아 컬러글래스'
위니아 냉장고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위니아 냉장고는 생활 가전업체인 위니아딤채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으로 꼽힌다. 냉장고의 내부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는 정온 기술력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는다. 김치냉장고 ‘딤채’의 기술력을 활용해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와 독립 냉각 시스템 구현에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위니아는 냉장고 내부 냉장실과 냉동실의 냉각을 별도로 하는 독립냉각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위아래 칸의 냄새가 섞이지 않는 데다 필요에 따라 냉장, 냉동 등 다양하게 맞춤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위니아 냉장고에는 신선도 유지와 탈취에 뛰어난 바이오 소재가 적용됐다. 특히 과일과 채소 등 신선도가 중요한 식재료를 보관할 때 유용한 원적외선이 방출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 출시 예정인 위니아 냉장고는 색깔에 적지 않은 변화를 줬다. 다채로운 색채의 ‘컬러글래스 위니아 냉장고’ 라인업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냉장고 색상은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위니아딤채의 냉장고 기술은 해외에서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위니아 초저온 백신 보관용 냉장고가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받고 미국 시장 판매를 준비 중이다. 위니아 초저온 백신 보관용 냉장고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 중인 백신 냉동고보다 폭넓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영하 80도에서 영상 10도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 현재 출시된 모든 코로나19 백신을 저장할 수 있다. 위니아딤채는 오는 6월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등을 통해 이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