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상에 10여명 타고 있었지만 큰 부상자는 없어

대만에서 700t 어선이 진수식 도중 좌측으로 넘어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대만서 700t 어선 진수식중 넘어져…시민들 '어어어' 놀라
28일 빈과일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남부 가오슝(高雄)의 산양 조선소(SYSBC)에서 건조된 성판(勝帆) 188호(BI2678)가 전날 오전 11시경 열린 진수식에서 중심을 잃고 좌측으로 넘어져 침수되면서 표류했다.

대만서 700t 어선 진수식중 넘어져…시민들 '어어어' 놀라
당시 이 광경을 지켜보던 현장의 많은 시민은 '어어어' 소리를 외치며 놀란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가오슝 항만경찰 측은 사고 소식을 접하자 긴급 출동해 후속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어 4척의 예인선을 동원해 사고 발생 1시간여만인 12시께 산양 조선소의 부두로 예인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선상에 있던 10여 명의 인원은 다행히 큰 부상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조선업계의 관계자들은 선박의 균형을 잡아주는 밸러스트 탱크(평형수를 담는 탱크)의 문제가 아닌가 하는 조심스런 추측을 내놓았다.

이와 관련, 교통부 항항국(MOTC)은 사고 어선은 500t~1천t급인 CT7형 원양참치 어선으로 지난해 초부터 건조를 시작했으며 현재 진수식 도중 발생한 사고로 인해 수리 중이라고 밝혔다.

대만언론은 사고 어선의 제작비가 2억 대만달러(약 79억원)에 달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만 에버그린의 컨테이너선인 '에버 젠틀'(Ever Gentle)호가 전날 낮 12시께 타이베이(台北) 항구 정박 시 부두의 기중기와 부딪혀 굴뚝이 심한 손상을 입어 2시간여 동안 항구에 묶여있었다고 대만언론이 보도했다.

대만서 700t 어선 진수식중 넘어져…시민들 '어어어' 놀라
그러면서 '에버 젠틀'은 최근 수에즈 운하에서 좌초한 컨테이너선 '에버 기븐'(Ever Given)호와 동급 컨테이너선이라고 설명했다.

타이베이 항구를 관할하는 대만항무공사(TIPC) 지룽지사 측은 전날 컨테이너를 싣는 작업을 완료한 기중기와 선박이 동시에 움직여 이런 사고가 났으며 컨테이너선은 전날 오후 2시 30분께 출항했다고 전했다.

대만서 700t 어선 진수식중 넘어져…시민들 '어어어' 놀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