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미국 방문길에 오르는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가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았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스가 총리는 이날 오전 도쿄 신주쿠(新宿)에 소재한 한 의료기관을 찾아 취재진이 지켜보는 가운데 미국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으로 1차 접종을 받았다.

그는 접종 후 취재진에 "아플 것 같았지만 그렇게 아프지도 않고 스무드(원활)하게 끝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내달 방미 日스가, 코로나 백신 맞아…"아프지 않았다"
스가 총리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과 첫 대면 회담을 하기 위해 내달 미국을 방문한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미일 양국은 스가 총리가 내달 8일 출국해 9일(미국 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회담하고 10일 귀국하는 일정을 놓고 조율 중이다.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은 3주 간격으로 한 차례 더 맞게 돼 있어 스가 총리는 미국으로 가기 직전에 2차 접종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스가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백신을 맞고 난 뒤 "모든 국민에게 하루라도 빨리 (백신 접종이) 이뤄지도록 해야겠다고 통감했다"면서 접종받을 환경을 제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미일 양국 정부는 이번 정상 회담과 관련한 코로나19 예방 대책을 철저히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일본 정부는 방미단을 80~90명 규모로 최소화하고 스가 총리와 수행원 전원에 대한 화이자 백신 접종 계획을 마련했다.

한편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전인 지난해 12월 미국에서 TV로 중계되는 가운데 공개 접종을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