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실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에 대해선 "가족 기사보다 편해"
해리 왕자 "영국 악성언론 싫어 왕실 떠났다"
영국 왕실을 떠나 미국에 거주 중인 해리(36) 왕자가 자신과 관련된 영국 언론의 보도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방송 CNN,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해리 왕자는 미국 CBS의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진행자인 제임스 코든과 인터뷰에서 영국 왕실을 떠나게 된 상황을 털어놨다.

해리 왕자는 "우리 모두 영국 언론이 어떤지 알고 있다"며 "내 정신건강을 파괴하고, 해악을 끼치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나는 남편이자 아버지가 할 일을 했다"며 자신의 가족을 왕실에서 내보낼 필요가 있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강조했다.

해리 왕자는 인터뷰에서 영국 왕실을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더 크라운(The Crown)'에 대해 "내 가족이나 아내에 대해 쓴 이야기를 보는 것보다 '더 크라운'에 더 편안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뉴스인 체하지 않고 허구적이다"라며 엄격하게 정확하지 않지만, 영국 왕실의 생활을 이해하는 데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생애를 다룬 '더 크라운'은 2016년부터 제작·방영돼 현재 시즌 4까지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넷플릭스는 '더 크라운'이 허구임을 고지해달라는 영국 정부의 요청을 거부했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손자이자 찰스 왕세자의 둘째 아들인 해리 왕자는 2018년 5월 할리우드 출신 여배우 메건 마클과 결혼했다.

해리 왕자 부부는 지난해 3월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열린 연례 '영 연방의 날' 기념식 참석을 끝으로 공식적인 왕실 업무에서 손을 뗐고 영국을 떠난 뒤 캐나다를 거쳐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정착했다.

해리 왕자 부부는 그동안 일부 영국 매체의 보도에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강하게 대응했다.

영국 고등법원은 지난 11일 해리 왕자의 부인인 메건 마클 왕자비가 친아버지에게 보낸 편지를 보도한 영국 대중지 '메일 온 선데이' 기사에 대해 사생활을 침해했다고 판결했다.

2019년 이 매체는 마클 왕자비가 아버지 토마스 마클에게 보낸 5장 분량 편지의 대부분을 발췌해 기사를 썼는데 마클 왕자비 측은 이 편지가 오롯이 아버지를 대상으로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해리 왕자는 작년 11월 법원에 '더 메일 온 선데이' 측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그는 왕실을 떠난 뒤 자신이 왕립해병대와 연락을 끊었다는 기사에 분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