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알잘딱깔센]
세계 주요 이슈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 전해드립니다.

뉴스래빗 알잘딱깔센

'알잘딱깔센' 뉴스래빗에서 세계 주요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드립니다. 이용주 크리에이터와 함께 진행하는 알잘딱깔센은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다는 신조어처럼 '알잘딱깔센', 이슈 속 꼭 알아야 할 키워드를 뽑아 쉽게 짚어드리겠습니다.

'알잘딱깔센'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잘딱깔센에서는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이유를 분석해봅니다.
[오디오래빗] 미국·유럽 확진자 급증 #코로나19 왜 막질 못하니
▽▽PLAY▽▽ 알잘딱깔센


[30초에 한명 코로나19 확진]

최근 프랑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에서는 30초에 한 명 꼴로 확진자가 발생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일일 신규 확진자를 줄이기 위해 지난달 30일부터 전역에 이동제한조치를 시행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이번 조치에도 일일 확진자 수가 줄어들지 않자 파리를 포함한 수도권 지역의 야간 통행금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죠.

프랑스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지난 4일 기준 150만2763명입니다. 세계 5위 규모죠.

[미국 코로나19 대선]

3일(현지시간) 치러진 미국 대통령 선거. 당선 확정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올해 대선은 코로나19 사태 속 치러진 선거로 후보자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부통령은 코로나19 이슈로 선거전을 벌여왔죠.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주장하며 경제 정상화를 추진했고. 바이든 후보는 미국 내 확진자 급증은 트럼프 정부의 대응 실패 때문에 미국이 최악의 전염병 위기에 내몰렸다고 공세했죠.

이날 기준 미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947만7709명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죠.
[오디오래빗] 미국·유럽 확진자 급증 #코로나19 왜 막질 못하니
자세한 내용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뉴스래빗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용주 크리에이터였습니다.
[오디오래빗] 미국·유럽 확진자 급증 #코로나19 왜 막질 못하니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이용주 크리에이터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