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 대선이 치러지는 가운데 노스캐롤라이나주의 일부 투표소에서 투표 시간이 연장됐다. 개장이 늦어지는 바람에 마감 시간도 늘어난 것이다.

3일(현지시간) AP통신과 CNN방송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노스캐롤라이나 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 개시가 늦어진 투표소 4곳의 투표 시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투표시간이 연장된 투표소는 캐버러스 카운티와 길퍼드 카운티 각 한 곳, 샘슨 카운티 두 곳이다.

이들 투표소는 17∼45분 늦게 문을 열었다. 지연 개장의 이유는 전자장비 문제와 일부 투표 종사자들이 늦게 도착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이들 4곳의 투표소를 제외한 2600여개 주 투표소는 오후 7시30분에 예정대로 투표를 마감한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법에 따르면 15분 이상 투표 시작이 늦어지거나 개장 후 15분 이상 투표가 중단되면 선관위는 과반 찬성으로 투표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플로리다, 애리조나와 함께 남부 '선벨트'를 구성하는 노스캐롤라이나는 이번 대선에서 당락에 영향을 주는 주요 격전지 가운데 하나다.

선거분석 웹사이트 리얼클리어폴리틱스(RCP)의 주요 여론조사 취합 결과 노스캐롤라이나는 선거일인 이날 현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간 격차가 0.2%포인트에 불과할 정도로 초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조지아주의 투표소 두 곳에서도 투표를 예정보다 늦게 시작해 투표 시간이 40∼45분 연장됐다. 하지만 예정된 오후 7시까지의 주 전체 결과에 대한 보고는 그대로 진행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