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가문의 상속녀가 디즈니월드 재개장 결정을 내린 현 경영진을 향해 "밤에 잠이 오느냐"고 비판했다.

월트 디즈니의 공동창업자 로이 올리버 디즈니의 손녀인 애비게일 디즈니는 16일(현지시간) CNBC방송 등에 출연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사태에도 불구하고 디즈니월드 재개장 결정을 내린 현 경영진을 이해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월트 디즈니는 지난 11일부터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운영 중인 테마파크 디즈니월드의 문을 다시 열었다. 방문객과 직원의 마스크 착용, 발열 검사, 입장객 제한 등의 조치가 이뤄졌지만, 플로리다주에서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재개장의 적절성을 두고 논란이 일었다.

애비게일 디즈니도 디즈니월드 재개장이 코로나19 확산을 부채질할 가능성을 우려했다. 그는 "무척 걱정된다.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는데 회사가 어떻게 고객과 직원을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어리둥절할 따름"이라며 "천식이나 당뇨 등 기저질환을 가진 직원들에게도 디즈니월드 재개장이 매우 불편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경영진이) 직원들의 근로 조건과 불안정한 상황을 잘 알고 있을 텐데 밤에 잠이 오는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경영진에게 이러한 우려를 전달했느냐는 질문에는 "의사소통이 활발하지 않다"고 답변했다. 애비게일 디즈니는 창업자 일가로서 막대한 부를 물려받았지만, 경영권은 없다.

애비게일 디즈니는 지난 3월 15일 자신의 트위터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디즈니월드가 폐쇄되기 전날 놀이공원이 가득 차도록 몰린 입장객 사진을 올린 바 있다. 당시 그는 욕설을 섞어 "미친 것 아니냐"며 방문객들을 무책임하다고 비판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