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해킹' FBI가 수사 이끌어…미 의회에서도 우려 목소리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트위터 해킹 사건에 대한 수사를 이끌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FBI가 저명 인사들의 트위터 계정을 장악해 비트코인을 가로채는 사기를 벌인 해커들을 찾는 수사를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FBI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FBI는 앞서 해커들이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전기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모델 킴 카다시안 등 정치인·억만장자·연예인의 트위터 계정을 장악한 뒤 가상화폐 사기를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밝힌 바 있다.

미 뉴욕주 금융서비스국도 이번 해킹 사건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미 의회에서는 트위터 해킹이 단순한 사기가 아니라 국가안보나 정치 교란을 겨냥했을 경우 더 심각한 타격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민주당의 에드 마키 상원의원은 "이번 모의는 금전적 동기에 의한 것으로 보이지만 만약 이 악당들이 다른 의도를 가지고 있었다고 상상해봐라"라고 말했다.

마키 의원은 해커들이 권위 있는 사람의 목소리를 이용해 미 선거에 개입하기 위해 허위정보를 퍼트리고, 주식 시장을 교란하며, 미국의 국제관계를 틀어지게 만들 수 있다고 우려했다.

공화당의 짐 조던 하원의원은 미 대선일 하루 전인 11월 2일 트위터에서 비슷한 해킹 사건이 발생한다면 무슨 일이 벌어지겠느냐며 트위터의 운영에 대한 신뢰가 악화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